나에겐 무슨향기가 날까?

예수님께서는 고해실에서 우리를 기다리신다 본문

헌화회2021년

예수님께서는 고해실에서 우리를 기다리신다

국화향. 2022. 4. 18. 17:52

예수님께서는 고해실에서 우리를 기다리신다.

주님께서 파우스티나 수녀에게 말씀하셨다.

“딸아, 네가 고해성사를 받을 때, 즉 내 자비의 샘으로 올 때

내 성심에서 흘러 나오는 피와 물이 항상 네 영혼에 흘러 들어가 영혼을 고귀하게 할 것이다.

고해성사를 받으러 갈 때마다 네 자신을 나의 자비에 완전히 잠기도록 의탁하여라.

그러면 나는 나의 무한한 은총을 네 영혼에 쏟아 부을 것이다.

네가 고해소에 나아갈 때 내가 그곳에서 친히 너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라.

나는 사제 안에 감추어져 있으나 내가 친히 네 영혼 안에서 활동한다.

바로 그곳에서 비참한 영혼이 자비의 하느님을 만나게 될 것이다.

그 자비의 샘에서 자비를 퍼 올릴 수 있는 그릇은 의탁 밖에 없다는 사실을 영혼들에게 말하여라.

그들의 의탁이 크다면 나의 관대함은 한계가 없을 것이다.

겸손한 영혼에게는 은총의 급류가 쏟아질 것이며 교만한 영혼에게는 언제나 가난과 비참함만이 남을 것이다.

내 은총은 교만한 사람을 피해 겸손한 영혼들을 향해 흐르기 때문이다.” (일기 602)